본문 바로가기
A 카테고리

트랜스포머 리뷰, 눈부신 CG와 액션으로 즐기는 SF 영화

by 연금술사22 2023. 6. 5.

트랜스포머 포스터

트랜스포머: 눈부신 CG와 액션으로 즐기는 SF 영화


이 영화는 인간과 외계 로봇의 전쟁을 그린 SF 영화입니다. 로봇들은 자동차나 비행기 등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선한 자들은 오토봇이라고 하고, 악한 자들은 디셉티콘이라고 합니다. 오토봇들은 인간의 동맹이 되어 디셉티콘들과 싸우는데요.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CG와 액션입니다. 로봇들이 변신하거나 싸우는 장면은 정말 놀라운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카메라 워크나 사운드도 훌륭하게 연출되어 있습니다. 시각적인 만족감을 느끼고 싶다면 이 영화를 놓치지 마세요.

이 영화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작품으로, 그의 특유의 스타일이 잘 드러납니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액션 장면을 촬영할 때 다양한 각도와 움직임을 사용하여 스릴을 높입니다. 또한 폭발과 추격 등의 장면을 많이 사용하여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로봇들의 디자인과 모션도 섬세하게 구현하여 현실감을 줍니다. 이런 점들이 이 영화의 시각적인 매력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CG와 액션에만 치중하다 보니 스토리나 캐릭터에는 소홀했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영화의 스토리는 로봇들이 인간의 운명을 좌우하는 '알스파크’라는 유물을 찾기 위해 싸우는 것인데요. 이 '알스파크’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어떻게 발견되었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또한 인간 캐릭터들도 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샘 위트위키나 미카엘라 같은 주요 인물들은 단순하고 얕은 성격으로 그려지고, 그 외의 인물들은 거의 엑스트라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스토리나 캐릭터에 대한 감정적인 공감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스펙터클한 액션과 화려한 CG 효과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SF 영화입니다. 하지만 스토리나 캐릭터의 심도가 부족하다는 점도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자신의 기대와 취향을 잘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트랜스포머: 인간과 로봇의 대결

 

이 영화의 주인공은 샤이아 라보프가 연기한 샘 위트위키라는 고등학생입니다. 샘은 우연히 자신의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그로부터 로봇들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인류의 운명을 건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이 영화에서 인간과 로봇의 관계는 재미있게 표현됩니다. 샘과 그의 자동차인 범블비는 친구가 되고, 샘의 여자친구인 미카엘라와도 사랑에 빠집니다. 또한 로봇들도 각자의 개성과 유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선한 로봇들의 리더인 옵티머스 프라임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용감하고 정의로운 캐릭터로, 인간과 로봇의 우정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인간과 로봇의 대결을 통해 인간성과 용기, 희생 등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샘은 처음에는 평범하고 겁많은 고등학생이었지만, 로봇들과 함께하면서 용기와 책임감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옵티머스 프라임은 인간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도 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할 수 있다고 믿고, 디셉티콘들과 싸웁니다. 이런 점들이 이 영화에 인간적인 감동을 더해줍니다.

또한 이 영화는 로봇들의 개성과 유머도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범블비는 샘에게 자신이 로봇이라고 밝히기 전에 라디오나 CD에서 나오는 음악이나 대사로 소통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오토봇들이 처음 지구에 도착할 때, 인간 문화에 적응하려고 하면서 벌어지는 일들도 웃음을 자아냅니다. 또한 디셉티콘들도 각자의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가트론은 악당답게 잔혹하고 거만하며, 스타스크림은 메가트론에게 아부하면서 배신할 기회를 노리는 등입니다. 이런 점들이 이 영화를 단순한 액션 영화가 아니라 캐릭터 드라마로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인간과 로봇의 대결을 통해 인간성과 용기, 희생 등의 가치를 강조하고, 로봇들의 개성과 유머도 재미있게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트랜스포머: 스토리보다 액션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


트랜스포머는 CG와 액션으로 뛰어난 영화지만, 스토리나 캐릭터 면에서는 약점이 있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외계 로봇들이 지구에 온 이유와 그들이 찾고 있는 유물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또한, 인간 캐릭터들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서도 개성이나 성장이 부족하고, 일부는 단순한 코믹 요소로만 사용됩니다. 따라서, 스토리나 캐릭터에 깊이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트랜스포머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CG와 액션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영화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트랜스포머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